울산광역시/울산광역시

울산...신선산 마애여래삼존불

임병기(선과) 2017. 6. 19. 08:54
728x90
728x90

 

 

신선산 보현사.

신선산 마애불 소식을 우연하게 듣고  미답처 목록에 포함한지 제법 오래되었다.

근세불이 아니었으면 벌써 인연을 지었을텐데...

 

 

보현사 주변을 뒤졌더니

만나 뵙고픈 님이 아닌 또다른 분을 뵈었다.

 

 

 

삼성각 뒤편 바위에 계신다.

아마 독성상으로 모신 듯 하다

 

 

정확한 위치를 몰라 울산의 지인에게 문의하였더니

내가 모르는 님도 소개해주었다.

 

 

정상 부근 바위

여기저기에 성혈이 보인다.

 

 

 

울산의 지인이 알려 준 불두(?)

 

 

미럭불

새긴 분이 존상을 밝혀 두었다.

 

 

 

두광속에 광채를 표현하였다.

법의는 우견편단,

오른손은 팔목을 곧추세우고 들고 있는 시무외인 같다.왼손은 손바닥을 위로 하여 복부에 두었다.

 

 

장방형 상호

 

 

무릎을 크게 표현하였다.

 

 

 

 

삼존상

자세히 보면 좌우에 협시불을 입상으로 새긴듯  하다.

 

 

좌협시

 

 

우협시

 

 

 

울산

우리나라 중공업의 메카로 자리잡기 이전

어느 신심 돈독한 분이 염원하는 미륵세계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2017.06.02

728x90
728x90